매뉴얼
인사관리자 또는 전체관리자는 [인사관리>근태관리>기본설정] 메뉴에서 52시간 근무 적용 여부를 선택하고, 근태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※ 설정한 근태정책은 설정 다음 날부터 적용됩니다.
[근태관리>기본설정]
1) [근태 기본 설정] 페이지에서
근태기능을 사용하는 경우, 52시간 근무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2) 기본 근태: 오피스에서
기본으로 전체 사용자에게 적용하는 근태 정책입니다. 기본 근태는 다른 근태 그룹에 소속되거나 근태예외자로
설정되지 않는 한 모든 오피스 사용자에게 적용되며, 기본 그룹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
3) 그룹 추가: 근태
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설정한 대상에게만 적용되는 근태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4) 기본 근태 그룹을 제외한 직접 추가한 근태 그룹은 이름을 수정하거나
삭제할 수 있습니다.
5) 기본 근태 그룹을 제외한 직접 추가한 근태 그룹은 적용대상을
설정할 수 있습니다. +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도에서 해당 근태 정책을 적용할 대상을 선택하세요.
6) 적용된 대상의 인원수를 표시하며, 클릭하여 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7) 출근일 및 출퇴근시간 설정을 클릭하여, 출근일을 선택하고 출퇴근 시간 및 반차 시간을 설정합니다. 출퇴근
시간은 요일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8) 자율출퇴근 설정: 요일별
출퇴근 시간을 정하지 않은 자율출퇴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자율출퇴근으로 설정하면 기본 근무시간과 휴게시간만 설정하게 됩니다.
9) 자동퇴근 설정: 52시간
근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, 퇴근체크가 되지 않은 직원을 자동 퇴근처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 퇴근시간으로 자동퇴근처리 또는 설정한 시간으로 자동퇴근처리할 수 있습니다.
10) 기본 휴게시간: 점심시간
등 회사에서 정한 기본 휴게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, 최대 5개까지
설정할 수 있습니다.
11) 근무시간 산정 기준: 근무시간을
산정하는 기준을 선택합니다.
11-1) 설정된 출퇴근 시간을 기준으로 근무시간 산정: 위에서 설정한 출/퇴근시간을 근무시간으로 표시하며, 연장근무가 필요한 경우 전자결재 승인을 받아 승인 받은 시간만큼을 근무시간에 추가합니다. (이른 출근은 반영하지 않으며, 지각은 근무시간에 반영됩니다.)
11-2) 실제 출퇴근 시간 기준:
이른 출근을 근무시간에 반영할지 여부 선택 가능.
12) 적용 기간: 설정한
근태 그룹의 정책을 기한을 정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. 기한이 만료된 근태 그룹은 새로운 근태 정책을
생성하여 적용시키거나,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기본 근태 정책이 적용됩니다.
※ 설정에 따른 근무시간 산정 기준은 매뉴얼에서 확인하세요. [매뉴얼 바로가기]